본문 바로가기

성우랭킹

2012년 3/4분기 성우 순위표

기나긴 공백을 깨고 돌아왔습니다.

성우랭킹의 기준은 12년도 3/4분기 신작 순위표을 참고해주세요.



순위

전대비

이름

코멘트

1위

-

 하나자와 카나[花澤香菜]

 가난뱅이 신이에서 사쿠라 이치코役으로 이미지 체인지에 성공한 그녀.

더 이상 그녀는 다소 조용하거나 차분한 캐릭터로만 승부하는 게 아닌, 

'활발한 캐릭터를 연기' 라는 무기를 얻었습니다.

2013년에도 변함없이 기대되는 성우입니다.

2위

↓1

 이토 카나에[伊藤かな恵]

 3/4분기에서도 주연을 맡으며 자신의 캐리어를 늘여가는 그녀. 처음으로

1위 자리가 아닌, 2위 자리로 내려왔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오다 노부나 보다는 소아온의 유이役이 더 좋았습니다.

이토 카나에씨의 귀여운 연기를 볼 수 있었으니까요.

3위

new

 사와시로 미유키[松沢城みゆき]

 비록 어떤 사건으로 인해 인기가 몰락해버렸지만, 그녀의 연기만큼은 빛이 났습니다. 하트 커넥트에서 이나바 히메코役을 맡은 사와시로 미유키씨. 2단원이었던 상처랜덤의 마지막화(11화)에서 그녀의 연기는 클라이맥스를 넘었습니다. 이나바의 의외의 모습과 함께 그녀가 '그 장면'을 연기하는 모습을 본 사람이라면 미유키씨의 또다른 모습을 보았을 겁니다.

4위

↑2

 카토 에미리 [加藤英美里]

 3/4분기에서의 유루유리2는 유독 서브 캐릭터들의 활약이 빛났던 것 같습니다. 특히 오오무라 사쿠라코의 귀여움은 반칙일 정도였던 것 같네요. 사쿠라코를 연기한 카토 에미리씨가 얼마나 연기력이 뛰어난 성우란 걸 다시 한 번 느끼게 됩니다.

5위

new

 미모리 스즈코[三森すずこ]

 이번 분기에서 첫 등장하는 미모리 스즈코입니다. 지난 3회(12년 3/4분기)에서는 유루유리의 주역들이 주로 등장했었는데요. 7회째에는 주역들 보다 서브 캐릭터를 담당한 성우를 위주로 선정해봤습니다. 사쿠라코와 언제나 신경전을 벌이는 후루타니 히마와리役을 담당했습니다.

6위

↓4

 토마츠 하루카[戸松遥]

 소드 아트 온라인의 아스나役을 담당했습니다. 한때는 일명 아스나 붐이 일어나기도 했었다죠(?)

가난뱅이 신이에서는 그녀의 또다른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바로 린도 란마루役으로 그녀의 이미지와는 조금 벗어나는 캐릭터임에도 연기를 너무 잘 해줬다는 평가를 주고 싶습니다.

7위

3

 후지타 사키[藤田咲]

 최근 활동이 줄어들었지만 맡는 배역마다 그 작품에 작 녹아드는 연기력으로 항상 사랑스러운 그녀. 후지타 사키씨가 이번 분기 7위에 선정되었습니다. 유루유리2에서 스기우라 아야노役으로 변함없는 쿄코러브를 보여줬죠.

8위

3

 오오츠보 유카[大坪由佳]

 지난회 첫 등장 때 5위에 선정되었던 오오츠보 유카가 이번에는 3단계 하락한 8위로 선정되었습니다. 유루유리 1기 때보다는 발음이 살짝 삐끗한다거나 하는 미스는 줄어든 것 같습니다.

9위

↓2

 미카미 시오리[三上枝織]

 미카미 시오리는 유루유리 주연 4인방 가운데 가장 연기력이 좋은 성우인 것 같습니다. 이 말은 지난 3회 때도 한 것 같네요.

특징이 없는 게 특징인 아카자 아카리지만, 그녀가 없는 유루유리는 상상도 할 수 없게 되어 버렸습니다.

10위

new

 타케타츠 아야나[竹達彩奈]

 의외로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등장하지 않았던 타케타츠 아야나입니다. 드디어 7회만에 등장하게 되네요. 팬도 많지만 안티도 많은 걸로 기억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좋아하는 성우 중에 한 명입니다. 최근에는 개인 명의로 앨범까지 내며 활동을 하고 있죠. 13년 2/4분기 신작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 2기가 정말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