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우랭킹

2012년 4/4분기 성우 순위표

2012년 4/4분기입니다. 2012년의 마지막 순위표네요.

성우랭킹의 기준은 12년도 4/4분기 신작 순위표을 참고해주세요.



순위

전대비

이름

코멘트

1위

↑2

 카야노 아이[茅野愛衣]

 4/4분기 주연 2개, 특히 성격이 다른 두 캐릭터를 잘 소화했습니다. 아노하나 때부터 유심히 지켜봤습니다만, 이래서 카야노 아이다 라는 감탄이 나올 정도로 캐릭터를 잘 소화하기로 유명하죠. 앞으로의 상승세도 기대됩니다.

2위

↑6

 우에사카 스미레[上坂すみれ]

 9개월만에 180도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온 그녀. 놀라울 정도로 성장한 모습에 중 2병을 보는 내내 즐거웠습니다. 특히 중 2병 11화에서 데코모리가 오열(?)하는 장면에서는 소름이 돋을 정도였습니다. 그녀의 앞으로의 활약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3위

↑2

 미모리 스즈코[三森すずこ]

 BTOOOM에서 남자를 믿지 못 하는 히메코, 그리고 신령님에서 토모에와의 러브스토리를 그리는 나나미役을 맡으며 4/4분기에서 카야노 아이씨와 같은 주연 2개를 소화했습니다. 그래요, 몇몇 성우분들과 같은, 목소리의 범위는 좁지만 연기력은 괜찮은 성우로 꼽고 싶은 성우입니다.

4위

new

 우치다 마아야[内田真礼]

 중 2병에서 주가를 올린 우치다 마아야. 연기력도 연기력이지만, 그녀의 뛰어난 미모에 더욱 인기가 많아진 성우입니다. 과거 그라비아 아이돌 사진이 떠돌고는 있지만, 과거는 과거, 현재는 현재니까요.

5위

new

 키도 이부키[木戸衣吹]

 1997년생. 95년생인 오구라 유이와 2살 차이나는 최연소 성우중에 한 명입니다. 나이와는 걸맞지 않게 상당히 괜찮은 수준의 연기력을 보여줬습니다. 덕분에 오니아이라는 작품이 괜찮았다는 평이 나올 정도였습니다.

6위

↓5

 하나자와 카나[花澤香菜]

 지난 1/4분기와 3/4분기에서 연속으로 1위를 한 하나자와 카나이지만 이번 분기에서는 힘을 많이 못쓴 것 같았습니다. 주연 보다는 조연에 등장이 잦았던 이번 4/4분기입니다.

7위

1

 토마츠 하루카[戸松遥]

 이번 분기를 포함 총 6번이나 등장을 하고 있는 그녀, 토마츠 하루카입니다. 역대 최다 등장이 아닐까합니다. 이번 분기에서는 마기의 모르지아나를 연기하고 있습니다. 연기톤은 얼핏 미츠도모에의 히토하와 닮았습니다.

8위

↓6

 이시하라 카오리[石原夏織]

 정말 오랜만의 등장이지만 8위에 기록되었습니다. 토마츠 하루카와 같이 마기에서 주인공인 알라딘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이시하라 카오리가 과연 알라딘을 연기하는 게 가능할까 라고 생각했지만, 그건 착각일 뿐이었던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괜찮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9위

↓3

 코토부키 미나코[寿美菜子]

 왠지 모르게 등장 때마다 순위가 내려가는 듯한 코토부키 미나코입니다. 이번 분기에서는 사랑한다고 말해에서 주연 메이의 라이벌인 메구미로 등장하게 되는데요. 평소 선한 역이 많았던 그녀였으나, 이번 악역이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10위

new

 나카츠 마리코[中津真莉子]

 솔직히 그녀에 대한 정보는 거의 없습니다만, 마리코씨의 목소리를 처음 들은 건 은하로 킥오프에서 입니다. 관서 사투리를 쓰는 에리카役을 처음 접했었는데요. 관서 사투리를 너무 잘 써서 성우가 아닌 현지인을 쓴 건가라는 착각까지 하게 됐습니다. 이번 사쿠라장에서도 변함없이 똑같은 톤으로 등장했습니다.